[마케띵] 2022년 4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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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2년 4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2022/ 04/ 14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됐는데 여름도 함께 온 것 같은 느낌이…?👀 카페 스타벅스에서는 벌써 여름 음료 3종이 출시됐고 편의점 CU에서는 아이스드링크 매출 87%가 급증했대요. 갈수록 봄이 짧아지는 건 기분 탓인가요😂

 

 

│ 이런 컬러마케팅 어때요?

이미지 출처: 텀블벅

텀블벅의 ‘블랙 기획전’이 오픈했어요. 검은 호랑이의 해에 찾아온 블랙데이를 맞이하여 검은색으로 만들어진 창작물을 소개한다고. 검은색 가방부터 향초, 틴케이스, 샴푸바, 한복 원피스, 입욕제, 흑임자 스프레드 등 다양한 상품이 모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신기한 것은 향수. 색상을 향기로 어떻게 구현해낼 수 있을까요? 하나 후원해 봐야겠네요. 여러분도 다양한 검은 상품을 만나 보세요!

 

 

│ 요새 칭찬받는 조합 몽쉘+태극당

이미지 출처: 롯데제과

롯데제과 몽쉘과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태극당이 만나 ‘사과잼 로루케익’을 출시했어요. 로루케익은 태극당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카스텔라 시트 안에 태극당만의 고유한 사과잼🍎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몽쉘에 적용시켜 겉은 밀크 초콜릿으로 감싸고 속은 사과잼을 활용했대요. 이 조합은 최근 반응도 좋아요. 디에디트의 뉴스레터 ‘까탈로그’, 앨리스미디어의 뉴스레터 ‘앨리스 모먼트’에서 좋은 평을 남겨주셨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탕비실에 쟁여두기 위해 사러 갈 예정!😉

 

 

│ 편의점에서 만나는 간편한 한끼

이미지 출처: BGF리테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밀키트 시장 규모가 2025년에는 7,250억 원 규모로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한 가운데, BGF리테일에서 ‘팔도한끼 끓여먹는 밀키트’를 출시했어요. 출시된 상품은 전국팔도의 국물 맛을 재현한 의정부식 부대찌개, 강릉식 순두부찌개, 종로식 된장찌개, 부산식 반반 순대국입니다. 용기에 바로 물만 부어 조리할 수 있대요. 기존의 밀키트가 2인분이어서 부담스러웠던 1인 자취생에게 좋아요.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즐기는 홈쿡족이라면 도전! 

 

 

│ 네이버 블로그, 앱으로 간편하게 맞춤법 검사!

이미지 출처: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앱에서 맞춤법 검사가 가능해졌어요. 그동안 PC에서만 맞춤법 검사가 가능해서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스마트에디터에서 글을 모두 작성한 뒤, 더보기 메뉴에서 맞춤법 검사 메뉴를 터치하면 빠르게 맞춤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iOS는 아직 지원되지 않아 상반기 중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계시대요. 정말 기다렸던 기능인데 저는 iOS라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조금만 더 힘내주세요 네이버! 

 

 

│ 브랜딩, 기초 공사부터 단단하게👷🏻‍♀️

이미지 출처: 위픽레터

현직 마케터들의 사연을 받아 답변해 주는 마케팅 뉴스레터 ‘위픽레터’에서 공유해 주신 아티클 ‘브랜딩 공사,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지는 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채널 세팅도 하게 되실 텐데요. 초기 채널 세팅 과정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의 어떤 점에 집중해야 하는지 쉽게 풀어 설명해 주셨더라고요. 역시 인스타그램은 톤앤매너가, 유튜브는 제품과 잘 매칭한 흥미성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되새깁니다😊 새로운 채널을 오픈하시거나 브랜딩에 관심 있는 마케터님께 추천드립니다 >> 글 읽기

 

 

│ 농심 신라면에 담긴 영웅 스토리

이미지 출처: 농심

농심에서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의 활약을 알리는 ‘세상을 울리는 영웅의 이야기’ 프로젝트가 추진됩니다. 소방관의 사연이 담긴 신라면 한정판을 출시하고 소방관을 응원하는 버스정류장 광고를 진행한대요. 한정판 신라면에는 인터뷰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가 삽입되는데요. 주인공은 지난 2017년 용산 다가구 주택 화재현장에서 불길을 온몸으로 막으며 주민을 구조한 최길수 대원이시래요. 국민에게 받아온 사랑을 보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취지로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 인사이트가 쌓이는 인스타그램 페이지 추천


 

이프두 인스타그램에서는 마케팅과 관련된 여러 팁을 전달해 드리고 있어요. 소식을 받아보시는 팔로워님들은 대부분 마케터이시거나 마케터로서의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죠. 그래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이프두 팔로워님들은 이프두 외에 또 어떤 계정들을 보고 계실까?’하고요. 이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마케팅 인사이트를 카툰의 형태로 전달해 주시는 레버,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다뤄주시는 마케팅팩토리 등 다양한 마케팅 계정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었어요. 역시 하늘 아래 같은 마케팅 계정은 없네요. 어떤 계정들이 있었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바로보기 

 

 

│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인스트림 출시

이미지 출처: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신규 유형 ‘인스트림’이 출시됩니다. 인스트림 광고란 사용자가 동영상 콘텐츠를 재생할 때 영상의 시작과 중간, 영상 종료 시점에 노출되는 광고에요. 네이버TV 동영상 콘텐츠나 네이버/SPOTV 제휴 스포츠 콘텐츠에서 노출되며 SMR(방송사연합콘텐츠)나 NOW 오리지널 콘텐츠는 적용 예정이래요. 과금 방식은 15초 재생(혹은 전체 재생)/랜딩페이지 이동 클릭 중 먼저 충족되는 사용자 액션에 과금하는 CPV 방식이라고 합니다. 

 

 

│ 네이버 쇼핑, 모음전 상품 정책 광고에도 적용


 

분명 하나의 상품 페이지인데 여러 상품이 등록된 상품을 조회하신 경험이 있으시죠? 이런 상품의 경우 가격 비교의 정확도가 떨어지고 악용해 어뷰징이 늘어나는 사례까지 발생한대요. 그래서 네이버 쇼핑에서는 상품명과 상품 이미지에 첫 번째 옵션만 표기가 가능한 ‘모음전’ 기본 운영 정책을 시행 중인데, 해당 정책을 광고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책에 맞지 않는 광고는 노출이 중단될 수 있다고 하니 광고를 점검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40대가 가장 많이 찾는 라면은?

이미지 출처: BGF리테일

4월 14일은 블랙데이입니다. 블랙데이를 맞아 CU가 짜장라면 매출 동향을 분석해 본 결과, 지난해 전체 연령 중 40대가 32.5%로 연령대 중에서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어요. 평소에 40대가 짜장라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 1분기 기준 22.8%로 2030보다 낮았는데 블랙데이때만 9.7%p 오른 거래요. BGF리테일 빅데이터팀은 블랙데이가 2000년대 초반 알려지기 시작해 MZ 세대보다 40대들에게 더 인지도가 높은 기념일이고 결혼적령기를 넘긴 40대가 스스로를 응원하는 심리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블랙데이: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솔로들이 짜장면을 먹으며 마음을 달래는 데서 유래한 기념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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